경남 창녕 따오기 야생방사 행사

드웰미디어그룹, 댄스드라마 ”朱鹮주환” 국내 첫 홍보활동

드웰미디어그룹 (대표이사 류칭화)은 중국 상하이가무단의 댄스드라마 ”朱鹮주환의 공식주관사로서 2019년10월 한국 첫 순회공연을 준비하면서 지난 2019년5월22일, 창녕따오기야생방사 행사에 참가하였다.

朱鹮주환은 우리말로 (붉은색깔을 띄는) 따오기를 말한다.

– 드웰미디어그룹 홍보팀-

환경보전협회가 진행하는 세계물의날 행사장에 야외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700여명의 방문객과 한중일VIP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식 홍보를 개시하였다.

홍보부스 현장에는 창녕군 (군수 한정우)관계자를 비롯하여 곽붕 부산중국총영사, 경남문예진흥원(원장 윤기춘), 경남람사르환경재단 (대표 이근선), 따오기복원위원회 (회장 이인식), 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이사장 윤순영), 경남도 김석기 서부지역본부장,신용곤 경남도의회 관계자들이 방문 격려하였다.

댄스드라마 ”朱鹮주환” 은 행운을 가져오는 새, 따오기를 의인화하여 따오기의 멸종,생명,부활과정을 몸짓으로 표현하는 국내에서 보기드문 희소한 대형 무용드라마이다. 언어를 초월하여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중국,일본,미국 등 총240회의 순회공연기록을 가지고 있고 매 공연마다 전석매진 행진을 하고 있다. 우리 한국은 처음으로 순회공연을 진행한다. 이웃 일본은 2014년이후 100회이상 순회공연을 실시한 바 있고, 아베수상,천황가도 관람했다. 그리고 내년 2020 동경올릭픽전에 다시 80회 순회공연을 이미 예약한 상태이다.

– 창녕군수 한정우와 함께-

드웰미디어그룹 (대표 류칭화)는

“ 오늘 한국의 따오기 야생방사는 한중일간에 큰 의미가 있다. 2019년은 상하이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중국은건국70년을 맞이한 의미있는 해에 한국에서 처음으로 따오기가 야생방사 되어 자연의 품에서 살게 되었다. 그리고 10월에는 따오기가 대형 댄스드라마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올해가 행운을 가져오는 새 “따오기” 해가 된것 같아 매우 기쁘게 일하고 있다. 그리고 朱鹮주환공연이 국가적으로 평화,우호의 원년이 되는데 일조 하게 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한다.

한편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우태 문화정책부장은 ” 朱鹮주환공연은 한국에서 좀처럼 보기힘든 작품성을 가진 고품격 무용예술공연이다. 우리경남으로서는 중국으로부터 따오기를 귀한 선물을 받았다. 그런면에서 중국상하이가무단의 10월 朱鹮주환 경남공연에 지역 민관이 합심 보답할 차례이다. 현재의 따오기 복원활동과 더불어 따오기를 매개로 파생적인 문화콘텐츠개발, 한중간에 문화예술교류도 동시에 전개해 나갈 시점이 왔다.”고 방문소감을 전한다

한국순회공연은 10월1일부터~10.14일, 서울,경남,부산 3개소 7회 진행될 예정이다. 경남 공연은 10월9일 한글날 당일 2회 창원성산아트홀에서 공연을 예약한 상태이다. 방문단 규모는 52명의 무용수,18명의 기술,행정스텝, 10명의 VIP 등 총 80명규모이다. 경남공연 기간(10.7~10.9)을 활용, 방문단일행은 경남의 관광지, 창녕 따오기생태관, 협찬기업 방문 등 일정도 안배하고 있다.

이에 드웰미디어그룹 (대표 류칭화)은 향후 경남공연 진행과 관련하여 경남도, 창녕군 등 지자체와 협의는 물론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람사르환경재단, 경남문화예술연합회 등 민관협의체 구성을 협의하고 있다. 또한 서울개막공연(제1회)를 초대공연으로 진행하기에 경남,부산지역 문화예술관계자를 100여명을 함께 서울로 초청하는 등 朱鹮주환개막공연이 국가적으로 우호와 문화교류 확대의 촉매가 될 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일 중국 항주공연을 관람한 한국대표단(25명)으로 발족된 “朱鹮주환한중문화교류추진위원회”에 지역의 문화,예술계 인사를 추가 영입하여 조만간 공식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그동안 중국대사관,중국문화원,부산중국총영사관의 지지와 협력을 토대로 오는 7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중일따오기국제포럼 (비서장 秦子)에도 참가하여 朱鹮주환(따오기)를 매개로 한 폭넓은 공연홍보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원장 윤치원) 김우태 문화정책부장

– 경남람사르환경재단 (대표 이근선), 따오기복원후원회 이인식 회장-

연락

드웰미디어그룹㈜

필효민/기획홍보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 중앙로60, 퍼스트인센텀 603호

대표전화 : (070) 8224.8868 팩스 (051) 710.6867